안드로이드 앱) 양도 소득세 계산해보기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이나 분양권과 같은 권리를 양도할 때(팔 때) 발생하는 이익에 대한 세금을 양도소득세라고 합니다. 양도소득세는 부동산(또는 토지, 분양권)을 얼마에 사서 얼마에 파는지에 따라 복잡하게 계산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소개하는 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oolint.transtax&hl=ko

 

양도세 계산기(부동산 양도세 양도소득세 계산기) - Google Play 앱

2020년 부동산 양도세 계산기 *7.10 부동산 대책 반영 *기능 1. 양도소득세 계산 2. 계산결과 리포트 3. 계산결과 클립보드 복사하기 4. 계산결과 공유하기 5. 2021년 장기보유특별공제 개정 세법 적용

play.google.com

위 링크를 따라 들어가도 되고 플레이 스토어에 '양도세 계산기'라고 검색하여 앱을 설치해 줍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분양권, 주택, 건물, 토지에 대해서 양도세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분양권

분양권의 경우 취득일과 양도일을 선택해 주고 각각 프리미엄 금액을 적어주면 됩니다. 그 아래로 단독 혹은 공동명의를 선택해줍니다. 다음으로 기본공제 유무와 조정대상지역 유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 주택

주택은 취득일, 취득가액, 취득비용을 먼저 적어주고 양도일, 양도가액, 양도비용을 적어줍니다. 거주기간, 명의, 기본공제 및 주택수를 선택한 후 조정대상지역인지를 체크해주면됩니다.

 

 

▶ 건물

건물은 간단합니다. 취득일, 양도일을 적어주고 명의와 기본공제만 선택하면 됩니다.

▶ 토지

마지막으로 토지도 건물과 마찬가지로 기입하면 됩니다.

▶ 주택 양도세 계산 예

5년 전 10억 자리 단독명의로 주택을 사서 15억으로 팔았을 때를 가정했습니다. 양도세 결과 보기를 눌러주면

양도소득세가 계산되었습니다. 약 28백만 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여담이지만 5억이나 오른 비율에 비하면 양도세가 그리 커 보이진 않습니다.

이상 양도소득세 계산해보기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