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수출입 동향 알아보기

나라 경제가 어떻게 흘러가는 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수출입 동향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선제적으로 투자처를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 수출입 동향을 확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산업 통상자원부에서 매월 수출입 동향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www.motie.go.kr/www/main.do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열린장관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문승욱입니다.항상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듣겠습니다. 인사말 및 장관과의 대화 인사말 주요정책 산업·기술 무역·투자 통상·FTA 에너지·자원

www.motie.go.kr

메인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공개, 민원·참여, 알림·뉴스, 정책·정보, 예산·법령, 소개·안내 중에서 알림·뉴스를 선택합니다.

알림·뉴스에 커서를 가져가면 바로 하단에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보도자료'를 선택해줍니다.

보도/해명 검색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검색 칸에 '수출입 동향'이라고 타이핑하고 오른쪽 '검색'버튼을 눌러주면 매월 수출입 동향이 나타납니다. 리스트 우측 편에 PDF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최근 2021년 5월 수출입 동향 PDF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열어보았습니다. 13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승세가 계속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내용 중, 20대 주요 수출 품목 규모 증감률을 통해서 강세를 나타내는 품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우리나라 수출입 동향 확인하는 법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