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실시간 세계 최고 부자 찾는 법 소개

현재 세계에서 가장 부자는 누구일까요? 아직도 빌 게이츠(Bill gates)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듯하고,, 아니면 전기차 테슬라로 세계를 평정한 일론 머스크(Elon Musk)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테고요. 하지만 정답은 '제프 베조스'(Jeff bezos)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실시간(Real-time) 세계 최고 부자를 찾는 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가 The World's Real-Time Billionaries 라는 제목으로 실시간 세계 최고 부자(rich)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실시간(Real-Time) 부자라고 표현한 이유는 부자들이 보유한 주식 가치가 계속 바뀌기 때문이네요.

 

 

실시간 세계 최고 부자 랭킹

 

위 링크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오늘의 승자와 패자가 보이네요. 재밌는 건 현재 우리나라  부호 두 분이 패자로 분류되어 있다는 사실, 승자였으면 좋았을 텐데... 그래도 주식 가치는 또 바뀌는 것이니.. 아무튼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실시간 세계 최고 부자 랭킹이 나왔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의 창립자 제프 베조스가 세계 최고 부자입니다. 재산이 무려 $185.1 Billion (185,100,000,000 ; 천팔백오십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200조(이백조, 달러 당 1100원으로 계산)입니다. 엄청나네요. 바로 뒤 2 위는 일론 머스크, 180조 정도 되네요.

화면을 더 내리면 다음 부자 순위가 나옵니다. 페이스북 창업자, 워렌버핏, 구글 창업자까지 위에서 본 3위 빼고는 모두 미국이네요. 정말 대단한 나라네요.

그럼 우리나라 부자도 확인할 수 있을까요? 나라별 부자 순위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Filter list by 항목에서 COUNTRY/TERRITORY를 선택하고 SOUTH KROEA를 골라주면 됩니다.

우리나라 1위 부자는 셀트리온 회장이었던 서정진입니다. 세계 랭킹은 129위네요. 재산은 16조 정도구요. 그 뒤로 넥슨, 카카오, 삼성전자가 뒤를 잇습니다.

다음 순위가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세계 최고 부자 랭킹 찾는 방법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