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 연비 순위 알아보기

PHEV(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내연기관 엔진과 배터리 전기동력을 동시에 사용하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PHEV는 고용량 배터리를 사용하면서 기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비해 출력 및 연비가 효율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국내 판매 PHEV 연비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에너지 공단에서 제공하는 자료에서 고연비 PHEV 리스트입니다. 1위부터 7위까지 나타냈습니다.

한국에너지 공단 자료 참조

 

 

1위는 토요타 프리우스 프라임입니다. 배기량은 1798이며 복합연비는 가솔린 21.4km/ℓ, 전기주행 6.4km/kWh입니다. 국내 판매 중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가장 높은 연비가 가장 높습니다. 디자인은 기존 프리우스에 비해 투박함을  살짝 벗어났다고 생각되네요.

 

다음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1.6GDI PHEV입니다. 20.5km/ℓ, 전기주행 5.5km/kWh로 꽤 높은 연비를 자랑합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자동차보다 고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최대 9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PHEV 연비 3위는 니로 1.6GDI PHEV가 차지했습니다. 연비는 아이오닉에 살짝 못 미치는 18.6km/ℓ, 전기주행 5.1km/kWh입니다. EV 모드로 4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충전 없이 최대 80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 PHEV 고연비 3위까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순위리스트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