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 경고 조치 해보기

어느 날, 애드센스 경고가 날아왔는데요.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을 위배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수익도 얼마 나지 않는데, 위배할 만한 포스팅이 있었나? 하는 생각과 함께, 광고 제한이라도 당할까 봐 얼른 조치를 취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위배 메세지

애드센스 광고 표준에 위배되었다는 내용의 메세지입니다. 문제를 제기했는데 다행인지 '자세히 알아보기'에 해결책이 있는 듯 보입니다.

제 블로그(포스팅)가 '실패' 또는 '경고'를 받았다는 말인데요. 어느 포스팅인지 확인을 해야 하겠네요.

문제 해결방안을 더 읽어보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광고 문제를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서치콘솔

구글 서치 콘솔로 들어와서 왼쪽 메뉴에 보이는 '페이지 경험'을 눌러줍니다.

바로 찾았습니다. '실패 URL' 2개가 있나 봅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두 포스팅에서 문제점이 세 개나 있네요.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너무 가까움' 오류는 문제가 크게 될 소지가 있어 보입니다. 

클릭할 수 있는 요소... 를 선택했더니 맨 하단에 포스팅 주소가 나옵니다. 그리고 문제점을 수정하면 상단에 보이는 '수정 결과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되나 봅니다.

그런데 해당 포스팅에 모바일로 들어가 보니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클릭 요소도 많이 떨어져 있거든요. 다만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은 건 보이네요.

어떻게 할까 하다가.. 콘텐츠 폭은 수정을 하고, 이 둘 포스팅에서 광고를 빼버렸습니다. 그리고 '수정 결과 확인'을 눌렀습니다. 한데 계속 문제가 있다고 나옵니다...

눈물을 머금고 해당 페이지를 삭제했습니다. 그랬더니 유효성 검사 프로세스 메세지는 나오지 않고 접수 중이라고 보이네요. 구글에서 다시 크롤링할 때까지 기다려야겠습니다.

이상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조치해보기였습니다.


더 나은 광고표준 위반내용 조치 결과입니다.

제가 취한 조치내용은 ' 포스팅 삭제'였습니다. 만 하루만에 애드센스 메세지 창을 확인해 보니 경고 메세지는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구글서치콘솔에서도 '유효성 검사 상태 : 문제 없음'으로 나왔습니다. 

글 하나가 없어진 건 아쉽지만, 무서운 애드센스 경과가 사라져서 더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