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톡서랍 해지 알아보기

얼마 전까지 카카오톡 톡서랍 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요. 톡서랍은 카카오톡에서 주고 받은 대화, 사진, 동영상 등을 저장해주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듯 하여 해지해야겠다 마음을 먹었습니다. 해지가 쉬울줄 알았는데..아니네요. PC 웹으로 들어가서 해지를 겨우 했습니다. 톡서랍을 해지하는 과정과 함께 아래에 소개드리겠습니다.

카카오 톡서랍 해지방법 찾기

폰으로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삼점을 누르고 나타나는 화면에서 '톡서랍'을 선택합니다.

 

이번엔 우측 상단에 보이는 삼선을 눌러주고 나타나는 화면에서 톱니(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톡서랍 플러스 100GB 이용중입니다. '톡서랍 플러스 100GB'를 선택하면 오른쪽 처럼 구독 상세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웹결제로 구독 중인 경우는 'my.kakao.com'으로 해지가 가능하다고 그러네요. PC로 들어가서 해지하란 말입니다. 쩝!

 

 

톡서랍 해지하기

폰에서 본 설명대로 해지해 보겠습니다. PC를 켜고 my.kakao.com 으로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누르고 아이디(이메일 형식),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톡서랍 플러스 100GB 이용중이라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이용중에 커서를 가져가서 클립해주니,

 

여기서는 해지하기가 작은 글로 보이네요. 바로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고,

 

해지하는 이유를 선택하고 '제출하기'를 다시 클릭합니다.

 

계속 뭘 물어보네요. 다시 '해지하기'를 선택하고 '해지 예약'과 '바로 해지'를 물어옵니다. 저는 '바로 해지'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렀습니다.

 

이제야 해지가 되었습니다. 다 쓰지 않는 서비스 기간에 대한 환불을 받게 되네요.

 

이상 카카오톡 톡서랍 서비스 해지하기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