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무료 인성검사 받아보기(무료 적성검사도 있어요)

 아들 녀석 학교 숙제 때문에 청소년이 인성검사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이 무료 인성검사는 [워크넷]에서 제공하는 청소년 심리검사 중 하나입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취업정보 사이트로 성인을 대상으로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장래 취직할 청소년을 위해 인성, 적성 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니 고맙게 느껴지네요.

먼저 워크넷으로 먼저 들어가 보겠습니다.

https://www.work.go.kr

 

채용정보, 훈련정보 등 취업과 관련된 내용들이 많이 보입니다. 메뉴 중 [직업·진로]가 보입니다.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세부메뉴가 나타나네요. [청소년 심리검사 실시]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생각치 못 했던 여러 가지 검사가 있습니다. 직업흥미 검사, 적성검사, 초등학생 진로인식 검사까지 있습니다. 총 8종의 검사인데 초등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네요. 또 한 번 감사한 마음이..

 

청소년 인성검사가 어떤 것인지 먼저 확인해 보았는데요. 인성(성격)을 이루는 요인을 다섯가지 즉 [외향성/호감성/성실성/개방성/정서적 불안정성] 으로 보고 이에 대해 평가를 합니다. 주요 요인들은 또다시 세부요인을 포함하고 있네요.  눈에 띄는 게 질풍노도의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불안, 분노, 우울..' 등의 정서까지 있습니다.

 

검사를 끝낸 결과 예시입니다. 다섯가지 주요 요인의 그래프가 보이고, 세부 하위 요인을 분석해 주는 등 세세한 검사 결과들이 보입니다. 마지막 4번에는 [진로결정여부] 항목이 있습니다. 우리 아이의 진로방향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이제 실제 검사를 해 보면 되는데요,  검사 화면으로 돌아와서 [검사실시]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로그인이 안되어 있으면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비회원 심리검사로 들어가거나 네이버, 카카오톡 로그인으로도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청소년 무료 인성검사받아보기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