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열차표 환불 수수료 알아보기

 2016년에 개통한 SRT는 서울 수서역에 출발하는 고속열차입니다. SRT(Super Rapid Train)는 단어 의미처럼 시속 300km로 운행하기 때문에 수서 근처에서 이용하는 사람들은 KTX보다 빨리 부산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RT 열차표 환불 수수료(위약금)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SRT 열차표에 찍힌 출발시간을 기준으로' 출발 전'과 '출발 후'로 환불 수수료가 산정됩니다.

※ 환불 수수료는 일반과 단체로 구분되는데 여기서는 일반(개인)에 대해서만 말씀드립니다.

 

※ SRT 환불 수수료가 10월 22일 부터 변경됩니다. 역창구 환불이 없어졌고 출발 후 환불 수수료 비율도 달라졌습니다. 빨간색 박스친 표가 22일부터 적용됩니다.

 

출발 전

① 인터넷 환불

출발 1일 전까지는 환불수수료가 없습니다. 출발 당일에서 열차 출발 1시간 전이면 400원입니다.

출발 1시간부터 출발시간까지는 예매금액의 10%가 붙습니다.(만약 52,600원 열차표라면 10%인 5,260원이 위약금이 됩니다)

 

② 역창구 환불

역 창구에서 예매하여 환불하는 경우 2일 이전에 400원의 위약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일부터 출발 1시간 전에는 5%, 출발 1시간부터 출발시간가지는 예매금액의 10%가 붙습니다.

 

출발 전, 변경 환불 수수료율

최저 위약금은 따로 공지가 없는데 400원 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발 후

① 인터넷 환불

열차 출발 후 5분이 지나지 않았으면 15%만의 환불수수료가 붙습니다. 이후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② 역창구 환불

역창구에서는 열차 출발 후 20분까지 15%의 수수표가 붙고 60분이내면 40% 도착시간 이전까지는 70%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열차 출발 후 20분이 지났다면 일부(30%~60%)라도 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역창구로 가면 됩니다.

 

출발 후, 변경 환불 수수료율

SRT 예매표 환불방법

① SRT 앱

발권 완료 후 승차권 확인→승차권 하단 승차권 환불 클릭

 

② 홈페이지

상단 메뉴 승차권→발권/최소(환불)→환불할 승차권 선택 후 우측 환불하기 클릭

 

이상 SRT 예매 환불수수료(위약금)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잘 확인해서 수수료 많이 무는 일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