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win10] 엑셀을 이용한 빈 폴더 만들기

PC로 업무를 볼 때 여러 개의 폴더를 만들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필요한 폴더가 한 두 개라면 [새로 만들기 - 폴더]로 금방 만들 수 있지만 여러 개 폴더라면 일일이 타이핑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럴 때 방법이 있는데요, 엑셀을 이용하면 여러 폴더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엑셀로 먼저 들어갑니다. 폴더 명을 적어주고 [ ="mkdir공백"&B3]를 타이핑하고 아래로 긁어서 만들어 줍니다.

(mkdir은 make directory라느 뜻입니다.)

*위 엑셀 파일입니다.

빈폴더 만들기.xlsx
0.01MB

 

 

 

 

폴더 만들기 범위를 복사(Ctrl+C)해 둡니다.

이제 빈 폴더를 만들 곳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폴더 만들기■■ " 폴더에 만들겠습니다.)

커서를 탐색 창 빈 곳에 대고 클릭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타이핑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cmd'라고 쳐줍니다.

cmd 명령에 의해 도스 모드 창이 열리게 됩니다.

 

위에서 복사한 명령을 붙여 넣기(Ctrl+V) 해 주면 차례대로 실행이 됩니다.

 

다시 탐색기로 돌아오면 만들어진 빈 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엑셀을 이용한 빈폴더 만들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