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상가 입찰 정보 알아보기

지하철을 이용하면 전철을 타기 전 항상 상가를 지나게 되는데요. 사람이 많은 곳, 비어 있는 곳 등 다양한 상점이 있습니다. 평소 이 상점(가게)은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들어갈 수 있는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러던 차에 제가 이용하던 지하철역에서 그 답을 알 수 있었는데요. 바로 입찰이라는 방법이었습니다. 

제가 평소 이용하는 지하철역 지하 상가입니다. 간식거리를 파는 상점이었는데 어느 날 문이 닫혀 있었고 '상가 입찰'을 준비한다는 안내문이 있었습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 안내문을 붙였네요, '상가 입점'입찰로 진행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상가 입찰 정보는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seoulmetro.co.kr/kr/index.do?device=PC#secondPage

 

메인 화면으로 들어오면 윗줄에 메뉴가 있습니다. 오른쪽 부분에 '알림마당' 이라는 제목이 보입니다.

 

 

알림마당으로 커서를 가져가면 소메뉴가 보이는데요. '입찰공고 및 결과'를 선택해 줍니다.

 

입찰정보 화면은 (시설물) '공사'에 대한 입찰정보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커서를 가져가면 다른 메뉴가 보이게 됩니다. 공사 외에 용역, 물품, 광고, 임대 기타, 상가, 편의시설이 나옵니다. '상가'를 골라 선택해 줍니다.

 

서울 지하철 상가 입찰 정보가 나타났습니다. 공고번호, 입찰건명, 입찰방법, 개찰일시, 입찰결과가 보이네요. 순서는 가장 최근 입찰부터 되어 있습니다. 현재 입찰완료가 아닌 최신 입찰이 4건이 보이네요. 최신 입찰 공고에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을지로 4가역 204~'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해당 상가의 상세 입찰 정보가 보이네요. 일반입찰, 총액입찰, 온비드 전자입찰로 이루어지고, 명세서기타에서 파일을 다운 받으면 더욱 자세한 입찰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을지로 4가역 개별 상가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입니다.

입찰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위에서 소개한 '알림마당' 다른 메뉴에 나타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서울지하철 상가 입찰정보를 알아보기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