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한국거래소 모의증권 투자게임 소개

주식투자의 감을 익히고 싶을 때 모의투자를 하기도 합니다. 모의 투자지만 주식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면 실전에서 그 감각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거래소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모의증권 투자 게임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금융교육 -  신나는 경제게임(아래 링크)으로 들어갑니다. 증권투자게임 즐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http://academy.krx.co.kr/contents/ACA/02/02010400/ACA02010400.jsp

 

Academy | KRX 아카데미 | 증권시장강의실 | 신나는 경제게임

KRX 한국거래소 모의증권투자게임 시뮬레이션 모의 증권투자게임 증권투자게임 즐기기

academy.krx.co.kr

 

 

첫 화면입니다. 바로 게임을 시작하겠습니다.

 

 

뉴스 기사부터 뜨네요. '일본 자동차 업계 미국서 리콜'이랍니다. 일본이 타격이니 우리나라 자동차가 오히려 잘 팔릴 거란 예측을 하면서 시드머니 5천만 원(많이 주네요..ㅎㅎ)을 받습니다. PRESS START를 선택해 줍니다.

초기화면입니다. 다 빨간색인 걸 보니 현재는 주식시장이 좋아 보입니다. 자동차 주식을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차를 찾았습니다. BUY를 누르고 100주를 매수하겠습니다. 일본 업계 타격으로 반사이익을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제 잔고 평가에서 주식 100주 보유 금액이 나옵니다. '다음 턴'을 누르면 됩니다.

앗... 예측이 빗나갔네요. -1.4% 손실을 입었습니다. 일본차 리콜이지만 한국차 수입이 늘거나 하진 않나 봅니다. 다음으로 문화콘텐츠가 성장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방송분야에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CJ ENM 방송 분야에 100주를 매수하겠습니다.

수익률이 늘어나길 기대하며 '다음 턴'을 눌러줍니다.

 

 

역시 이번엔 예측이 맞았습니다. 수익률이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기사도 눈여겨보면 됩니다.

평가 손익 + 65만 원입니다. ㅎㅎ 타깃팅 주식을 잘 고른 듯합니다.

어떤가요? 비록 게임이지만 경제기사를 읽고 나름 분석, 예측을 하면서 주식이 어떤 것인지 감을 잡을 수 있겠습니다.

5단계까지 3번씩 턴이 주어집니다. 단계마다 전체 수익률 정보도 볼 수 있네요.

주식 시작하시는 분들 한국거래소 모의증권투자 게임으로 감각을 익혀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