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총수 보수(급여) 찾는 방법

국내 기업 2021년 상반기 보수 1위는 NC소프트 김택진 대표인데요, 94억 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허~억'소리가 나는 금액이라 회사에서 받는 급여(보통 회사원들은 몇 백만 원인지라..)라고 칭하기도 애매하네요. 아무튼 이 대단하신 분들의 보수(급여)를 찾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업 총수의 급여 찾는 방법!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금융 → 기업 주식 검색 →  분기별 공시자료

 

 

네이버 금융(https://finance.naver.com/)으로 들어가서 찾고자 하는 기업 주식을 검색 합니다. 저는 엔씨소프트 총수를 대상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검색된 엔씨소프트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현재 주가 그래프가 나오고 그 아래 '전자공시'를 선택합니다.

공시자료 리스트가 뜨는데요. 반기보고서(2021. 06)을 선택합니다. 분기별 보고서에 임원 보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반기보고서 목차가 왼쪽에 보이는데요. 그중 Ⅷ. 임원 및 직원 등에 관한 사항 - 2. 임원의 보수 등 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임원 보수가 보입니다. 화면을 살짝 내려보면 대표이사 보수총액이 나왔습니다. (내 보수와 워낙 큰 폭으로 차이가 나니...허탈하다 이런 느낌도 들지 않네요. ㅎㅎ)

이상 대기업 총수 급여를 찾기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