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의료용 마약류 투약이력 확인 방법소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내 투약이력 조회' 서비스를 통해 의료용 마약류 투약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 오남용을 가늠해보고 예방할 수 있겠네요. 소개드리겠습니다.

※ 투약이력 조회를 위해서 SMS 문자인증 또는 본인 공동인증서(옛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내 투약이력 조회 들어가기

식약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은 아래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https://data.nims.or.kr/main.do

 

의료용 마약류 빅데이터활용서비스 -내 투약이력 조회서비스·마약류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

의료용 마약류 빅데이터활용서비스 -내 투약이력 조회서비스·마약류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

data.nims.or.kr

 

투약이력 조회

의료용 마약류 빅데이터활용서비스 메인화면에서 '내 투약이력 조회'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시작하기'를 선택합니다.

 

제공 정보 서비스에 동의하기 위해 하단 오른쪽에 보이는 '확인하였습니다'를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 체크' - '주민번호 입력' - 'SMS 문자인증' 혹은 '공동인증서 인증' 을 차례대로 눌러줍니다.(저는 공동인증서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인증서 입력을 이용해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내 투약이력 조회 화면이 떴습니다. 저는 지난 1년간 의료용 마약류 처방이 4건이 있었네요.

 

상단 메뉴에서 '통계정보확인하기'를 누르면 약효별 처방현황 등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안전사용 기준'에서는 의료용 마약류의 안전사용기준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네요.

이상 식약처 제공 의료용 '마약류 투약이력 조회'하는 방법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