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일 비싼 주식은 뭘까? 또 미국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주식 중에 1주에 가장 비싼 주식 찾는 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인베스팅 닷컴'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업가의 나라인 미국에서 거래되는 가장 비싼 주식도 찾아보겠습니다.

인베스팅 닷컴으로 들어갑니다. 여기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인데요, 주가지수와 경제 관련 소식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투자자를 위한 포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좌측에 보이는 '시장'을 선택하면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주식' - '주식 종목 검색기'를 차례대로 선택해 줍니다.

 

기준 추가 메뉴가 보이는데 '가격'을 선택해 줍니다.

 

가격 관련 메뉴가 보입니다. '종가'를 선택해 주면 주식 리스트가 아래 화면에 나타납니다.

 

 

리스트에서 '종가' 부분을 선택해서 클릭 한번 해주면, 주가가 가장 큰 금액부터 차례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1주당 비싼 주식은 LG생활건강이네요. 1주에 150만원이나 합니다. 2위 엔씨소프트와 2배 정도 차이가 나네요. 나중에 여윳돈이 좀 더 생기면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자 이번엔 미국에서 가장 비싼 주식을 찾아보겠습니다. 종목 검색기에서 미국-가격-종가를 선택하면 아래에 미국 주식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헉! 버크셔해서웨이 302,500 달러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3억 5천만원 정도네요. 후들후들하네요. 1 주에 이 정도라니 너무 비싸서 거래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주식차트로 들어가 봤더니 거래량이 200건을 넘네요. 이렇게 비싸도 사고, 팔고를 하고 있네요. 역시 미국은 투자의 나라 답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의 회장인 워렌 버핏의 투자 원칙입니다. 좀 웃긴 이야기 같지만 전설적인 분이시라... 맘에 새겨 두어야겠습니다. 혹 성공하면 버크셔 주식 살 수도 있지 않을까요?

이상 가장 비싼 주식 찾는 방법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