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거래 휴장일 알아보기

주식 거래도 주말에는 장이 서지 않습니다. 빨간 날(공휴일)은 다 쉬죠. 그러면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은 주식거래가 될까요? 안될까요? 달력에서 검은색 날이라 장이 설 것 같기도 하고, 마지막이니 쉴 것 같기도 합니다. 인터넷 검색에서는 한다, 만다 제멋대로 이야기합니다. 이럴 땐 증권기관의 공식적인 휴장일을 알아보면 됩니다.

우리나라에도 증권관련 가격 형성과 매매 등 원활한 관리를 위해 설립된 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거래소'인데요. 여기서 증권 거래 휴장일을 관리합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3초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krx.co.kr/main/main.jsp

 

한국거래소

 

www.krx.co.kr

한국거래소 메인화면입니다. 윗줄에 메뉴가 보입니다.

 

 

차례대로 '시장정보' → '증시일정' → '[01023] 휴장일' 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증권거래 휴장일 표가 떴습니다. 주말을 제외한 주식 빨간 날이라 할 수 있겠네요. 올해 마지막 날 12월 31일(목)은 휴장입니다. 

간단 퀴즈하나 내겠습니다. 12월 28일에 A 주식을 매수 체결하고 29일 날 팔았다면 12월  31일에 주식 소유가 인정될까요? 답은 [네]입니다. 체결 3일째 되는 날인 30일에 정식 거래가 이루어지고 31일은 휴장이라 영업일이 아니기 때문에 그다음 장이서는 21년 1월 4일에 매도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31일에는 A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상 증권(주식)거래 휴장일 알아보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