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PDF 용량 줄이는 방법 알아보기

요즘은 전자 문서로 PDF 파일을 거의 쓰고 있는데요. 쓸데없이 고용량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무료로 PDF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PDF 파일을 압축하여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 PDF파일입니다. 108MB 정도 되는 설계도면입니다. 110페이지 정도이며 복잡한 그림이 많아서 파일이 열릴 때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이 파일을 압축해 보겠습니다.

 

 

www.ilovepdf.com/ko

 

iLovePDF | PDF를 즐겨 쓰시는 분들을 위한 온라인 PDF 툴

iLovePDF는 PDF 파일 작업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로 완전히 무료이며 사용하기 쉽습니다. PDF 병합, PDF 분리, PDF 압축, 오피스 파일에서 PDF로, PDF에서 JPG로 변환 등!

www.ilovepdf.com

아이러브 PDF라는 사이트입니다.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메뉴가 배열되어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 좌측에서 3번째 'PDF 압축'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PDF 파일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PDF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선택해도 되고,

 

파일을 끌고와도(드래그&드랍) 됩니다.

 

오른쪽에 압축 단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맨 위 '익스트림 압축'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압축 레벨을 선택하고 아래 보이는 'PDF 압축'을 눌러줍니다.

 

파일이 자동으로 업로드되고 바로 압축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업로드 시간과 압축 시간은 수 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압축이 완료되면 '압축된 PDF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예를 든 PDF 파일은 108MB에서 13% 줄어서 96MB로 압축되었습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시간도 20%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고용량 PDF 파일이 있다면 아이러브 PDF 사이트에서 무료로 압축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PDF 합치기, 분할 등 다양한 다른 기능도 있으니 써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