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윈도우10] IP TIME USB 무선랜 카드(무선랜 수신기) N150UA2

지난번 다이소에서 USB 무선랜 수신기를 사용했다가 '무시무시'한 경험을 한 후로 불편하지만 랜선을 직접 연결해서 인터넷을 썼습니다. 하지만 무선으로 인터넷을 하고픈 마음에 이리저리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공유기 제조업체에서 만드는 아이피타임(ipTIME) N150UA2를 알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사러 갔었는데요. 아이피타임에서 나왔으니 믿을만하다면서안테나가 달린 요놈을 추천해주셨습니다. (비교를 안 하고 싶지만) 다이소 제품처럼 딸랑 USB만 있지 않아서 오히려 믿음직합니다. 크기는 손가락 길이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오프라인이라 저는 15,000원에 샀는데... 온라인이면 더 저렴하게 살 수도 있네요.

 

 

들어있는 건 무선 랜 수신기 밖에 없습니다. 만져보면 튼튼한 느낌이 납니다. 제품을 만져보면 재질, 단단함.. 이런 걸로 '이거 괜찮은데..' 하는 느낌이 올 때가 있잖습니까? 저는 아이피타임 N150 UA2 이 제품을 만져보는 순간 느낌이 왔습니다.

 

USB 타입이라 그냥 빈 USB에 꽂아만 주면 됩니다. 윈도우 7 이상이면 알아서 인식하고 드라이버 설치도 필요 없습니다.

 

저는 윈도 10을 쓰고 있습니다. 무선랜 수신기를 꽂고 '네트워크'를 켰더니 지금 쓰고 있는 와이파이가 바로 보였습니다.

 

선택해서 연결하고 보안 키 암호를 쳤더니,

 

바로 연결되었습니다.

 

인터넷 굉장히 잘 됩니다. 끊기는 것도 없고, 랜선 연결한 것과 거의 똑같습니다. 인터넷 공유기와 떨어져 있는 방인데도 인터넷 속도가 나름 잘 나오네요. 대만족입니다.

아 제품 박스에 메뉴얼도 있었네요. 상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읽지는 않았습니다. 

이상 아이피타임 무선랜 수신기 N150UA2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