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뱅크, PC에 로그인 하기

카카오 뱅크는 모바일로 사용하는 은행입니다. 컴퓨터가 필요 없다는 말인데요. 하지만 은행 관련하여 증명서 발급 등 제출이 필요한 문서는 PC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PC로 카카오 뱅크에 로그인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순서는  앱 → PC → 앱→ PC 입니다.

 

1. 카카오 뱅크 앱

카카오 뱅크 앱에 접속하여 맨 하단 오른쪽 점 세 개(설정)를 터치해 줍니다. 설정 화면으로 들어와서 상단 우측에 있는 '앱설정'을 터치해 줍니다.

 

 

PC 연결 밑에 있는  PC 로그인을 터치해 주면 PC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휴대폰은 잠깐 대기하고 사용하는 PC로 옮겨갑니다.

 

2. 컴퓨터(PC)

'카카오 뱅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갑니다.

마우스 커서를 대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선택해 줍니다.

화면으로 들어와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시 모바일 앱으로 갑니다.

 

3. 카카오 뱅크 앱

위 PC 마지막 화면에서 본 QR코드 또는 인증번호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QR코드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QR코드 로그인을 선택하면 QR코드 촬영 화면이 나타납니다. PC에 있는 QR코드에 맞춰주면 자동으로 인식되고 인증번호를 물어옵니다. * 인증번호 입력 화면은 캡처가 불가하여 못 보여드리네요. 카카오 뱅크 계좌 생성 시 인증번호를 적어주면 됩니다.

 

인증번호가 입력되면 PC에 로그인되었다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4. 컴퓨터(PC)

다시 PC로 와서 '다음'을 눌러주면 로그인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고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이 보입니다. 만약 다운로드할 증명서를 발급받았다면 여기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상 카카오 뱅크 PC로 로그인하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