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별 배당 주식 알아보기

보통 주식배당은 연말(배당 기준일 12월 31일)에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분기인 3월, 6월, 9월에도 배당을 주는 분기 배당 주식이 있습니다.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를 이용하면 분기별로 배당을 주는 주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소개드리겠습니다. 

https://seibro.or.kr/websquare/control.jsp?w2xPath=/IPORTAL/user/index.xml 

 

SEIBro

 

seibro.or.kr

 

위 링크로 증권정보 포털 '세이브로'에 접속을 합니다. 메뉴에서 '주식'을 선택합니다.

 

 

좌측에 보이는 메뉴에서 '배당정보'를 선택합니다.

펼쳐지는 메뉴 중 '배당내역전체검색'을 선택하면 오른쪽과 같은 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배당기준일 두개 모두를 2020년 3월 31일로 선택합니다. 달력 아이콘을 누르고 연도, 월, 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시작과 끝을 20년 3월 31일로 바꾼 후, 오른쪽에 보이는 '조회'버튼을 눌러줍니다.

배당기준일 3월 31일 주식 리스트가 나왔습니다. 주식 종류, 시장 구분은 '전체'로 두었기 때문에 KOSPI, KOSDAQ, 비상장 주식까지 검색되었는데요. 원하는 옵션으로 바꾸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서 '넓게보기'를 눌러주면,

 

 

주당배당금이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테이블 아래에 '엑셀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검색 테이블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아래는 6월, 9월 배당 주식도 검색해 본 예입니다.

이상 분기별 배당 주식 찾는 방법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