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사랑 상품권 찾기 소개

올 2021년 예산안 10대 중점 프로젝트에 [지역 사랑상품권, 소비쿠폰 등 민간소비 창출] 포함되어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포함해 지역별 지역사랑상품권이 약 1.3조원정도 발행된다고 합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은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발행되기 때문에 소비 진작을 위해 통상 10% 정도(10% 이하도 있음)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또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도 된다고 하니 쓰는 편이 무조건 이득입니다. 이 포스팅에서 전국에 있는 지역사랑 상품권을 찾는 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본인이 거주하거나 혹은 여행 가고픈 지역의 상품권을 구매해서 소비한다면 지역경제도 살리고 내 지갑도 아낄 수 있겠네요.

 

전국 지역사랑 상품권은 행정안전부 내고장 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내고장 알리미

 

내고장알리미

홈 내고장 일반현황 지역사랑 상품권 안내

www.laiis.go.kr

지역사랑 상품권 안내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좌측 편 지도에서 지역을 직접 선택하거나 지역 글자(네모칸)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선택한 지역의 지역사랑 상품권 항목이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서 '경기도'를 선택하면 경기도 전체지역의 지역사랑 상품권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지역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지역사랑 상품권의 상세한 정보(종류, 할인율, 판매장소, 혜택)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역사랑 상품권 종류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지류형, 카드형, 모바일 3가지로 구분됩니다.

 ■ 지류형

종이 상품권을 말합니다. 금액이 적혀있는 상품권으로 액면금액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용액이 액면금액의 60~70%를 초과하면 현금으로 잔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카드형

직불카드와 비슷한 개념으로 쓸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미리 금액을 넣어두고 가맹점에서 카드를 내고 소비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형

카드가 모바일(핸드폰)로 들어와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상품권입니다. 지류나 카드를 직접 소지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하겠네요.

이상 전국 지역사랑 상품권 찾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거주 지역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검색해서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