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프로그램] 윈도우10 계산기(Calculator) 사용하기

윈도우 10에 기본으로 내장된 계산기(Calculator)가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요. 그리고 계산뿐만 아니라 의외의 기능이 많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윈도우에 내장된 프로그램은 찾기가 좀 어렵습니다. 꼭꼭 숨겨둔 느낌입니다. 하지만 쉽게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윈도우키를 누르고 'Cal'이라고만 치면 계산기가 짠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첫 화면입니다. 심플하네요. 키보드 숫자키를 이용해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선 3개를 선택하면 메뉴가 쫙 나오는데요. 생각보다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계산기 4종-표준, 공학용, 프로그래머, 날자 계산 / 변환기 13종 - 부피, 길이, 무게 및 질량, 온도, 에너지, 면적, 속도, 시간, 일률, 데이터, 압력, 각도입니다.

 

표준 외의 나머지 3개 계산기를 보겠습니다. 공학용은 삼각함수, 지수, 로그까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는 잘 모르지만 HEX코드 비트 등을 구할 수가 있네요. 마지막 날짜 계산은.. 오 이건 좋습니다. 시작일과 종료일의 날수 차이를 알려주네요.

 

 

변환기는 꽤 여러 개인데 통화 환율을 먼저 보면, 원하는 통화를 현재 환율로 계산해 주는 기능입니다. 유용하게 쓰이겠습니다. 금일 1달러가 1,211원으로 표시되네요. 화살표가 가리키는 갈고리를 누르면 세계 각국의 통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변환기에서 두어 개 정도 더 보면,  마찬가지로 단위를 선택해서 원하는 값으로 변환시켜 줍니다.

 

이상 윈도우10 기본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몰랐던 기능이 꽤 있습니다.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