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오프라인 서점 베스트셀러 링크

 여러분들은 지식의 양식인 '책'을 많이 보고 계신가요? 요즘 저는 책을 사랑해 보고자 열심히 읽고 있습니다. "창의적 책 읽기" 일환으로 기억할 만한 문장에 밑줄도 긋도, 해당 페이지에 포스트잇도 붙이는 중입니다. 책 사랑(?)에 빠지면서 온·오프라인 서점에 자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방문하면 습관처럼 베스트셀러 코너를 찾게 된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점별 베스트셀러 코너를 어떻게 구성하고 있는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서점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알라딘, 예스24, 교보문고, 도서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로 정했습니다. 

 

알라딘

알라딘 링크

 

① 책 분류는 종합부터 고전, 여행, 인문학 등 다양하게 되어 있습니다. ② 링크를 타고 들어온 화면은 금주 종합 베스트셀러가 표시되고 검색하고 싶은 년도, 월, 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③ 베스트셀러 순위는 무려 450위 까지 볼 수 있네요. ④ 그리고 '어제 베스트' 항목이 눈에 띕니다.

 

예스24

예스24링크

 

 책 분류는 알라딘과 마찬가지로 다양하며 외국도서, eBook 항목이 있습니다.  현재 보이는 창은 최근 7일의 판매량 리스트입니다. 그리고 원하는 날의 검색은 월별, 주별, 일별 베스트로 들어가면 할 수 있습니다.

월별 베스트에 들어왔더니 연도, 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교보문고 링크

 교보문고의 베스트셀러 분류도 위 서점들과 거의 동일합니다. 주간, 월간, 연간으로 구분할 수 있고 오프라인 순위( 인터넷 베스트)가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항목 선택해서 들어가면 원하는 시간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정가제 Free(출간된 지 18개월 지나 정가제를 적용하지 않는 책) 베스트 항목도 보입니다. 90년대에 잘 팔린 책을 볼 수 있도록 해 둔 점은 특별하네요.

 

도서인터파크

인터파크링크

 

분류가 가장 다양합니다. 맨 아래 묶어서 파는 세트에 대한 구분이 있습니다.  당일, 주간, 월간, 연간으로 구분하여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디앤루니스

반디앤루니스 링크

 

 분류는 무난하게 되어 있습니다. 검색 시간대를 정할 수 있고, 위 서점들과 다르게 전주대비 급상승, 발행일순, 상품명순, 평점순, 리뷰순으로 볼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 5 서점의 베스트셀러 코너를 소개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곳으로 들어가서 책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링크정리

알라딘

예스24

교보문고

도서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