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동으로 포스팅 글 사이 광고 넣기 in 티스토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글 사이에 수동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넣어 보겠습니다. 저는 무분별한 자동 광고보다 수동으로 내가 의도한 자리에 광고를 넣는 편이 깔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는 티스토리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제일 먼저, 포스팅 사이에 들어갈 광고 단위를 만들어야 합니다.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광고]-[광고 단위 기준]으로 들어갑니다.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창이 보이는데요. 원하시는 광고를 선택합니다. 저는 [디스플레이 광고]로 하였습니다. 

 

광고의 이름을 정해야 합니다. 저는 [wiz 글중간]이라고 했습니다. 나중에 어떤 광고인지 알아보기 쉽도록 이름을 붙였습니다. 아래, 광고 미리보기에서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을 확인하면 됩니다. 광고 크기는 있는 그대로 [반응형]으로 두시기 바랍니다. PC, 모바일에서 알아서 크기 조절을 해주기 때문에 고정으로 크기를 정하는 것보다 편합니다. 다음, [만들기]를 누르면 광고가 생성됩니다.

 

광고 리스트에 'wiz글중간' 광고가 생성되었습니다. [<>]표시를 클릭하시면 HTML 코드가 보입니다. 

 

[코드복사]를 누르면 코드가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이제 메모장(모르시면 윈도키+R 누르고 "notepad")을 켜고 붙여 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저장된 메모장 텍스트 파일은 잘 보관했다가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광고 준비는 끝이 났고, 포스팅을 작성하다가 원하는 곳에 표시를 해 두시기 바랍니다. 저는 [!!!!!!!!] 로 글 사이에 넣어두었습니다.

 

글 작성이 끝났으면 상단의 [기본모드]-[HTML]로 들어갑니다.

 

 

HTML코드가 보이고 광고가 들어갈 자리에 !!!!!! 표시를 발견했습니다. 메모장의 광고코드를 복사해서 !!!!! 자리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붙여넣기 후 [완료]해서 발행하면 끝입니다.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 보니 글 중간에 배치되어서 잘 나오네요~

 이상 애드센스 수동 광고넣기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