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고시 통과하기, 구글이 좋아하는 주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애드센스'에 많이들 도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대로 손쉽게(?)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 수는 없는데요. 이유는 바로 애드고시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붙이기가 얼마나 어려우면 '고시'라는 말이 붙었을까요? 쉽게 통과하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고시를 (꽤 쉽게) 통과하기 위한 테마, 즉 애드고시용 포스팅 주제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험을 먼저 말씀드려야겠네요. 저는 2018년 6월 3일 구글 블로그스팟(Blogspot)에서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그날부터부터 6월 26일까지 12개 포스팅(이틀에 하나 꼴)을 했는데요. 5개 즈음 썼을 때 혹시나 해서 광고 신청을 했는데 역시나 콘텐츠 불충분으로 불합격했습니다. 실망하지 않고 7개를 묵묵히 썼는데 6월 27일에 '합격'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제 포스팅이 많은 사람들이 강조하는 1000~2000자 이상의 정성이 듬뿍 담긴 포스팅이었냐 물으면 'No'입니다. 부끄럽지만 아래에 하나 공개하겠습니다. 이미지 한장과 몇 줄 되지 않는 글,  '기술' 포스팅입니다. 12개 작성한 포스팅이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런 허접 포스팅으로도 애드고시를 통과할 수 있다고 자랑하려는게 아닙니다. 

제가 말할려는 핵심은 주제를 보시라는 겁니다. [설계도면 프로그램 오토캐드 내의 VBA 코드를 캐드 명령어로 만드는 법] 이게 위 포스팅 주제입니다(아마 잘 모르는 내용이실텐데요..). 구글 애드센스는 전문적인 내용을 좋아합니다. 위 포스팅을 포함한 12개 포스팅 제목입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감이 조금 오시지 않나요? 구글은 기술을 좋아합니다. 어디선가 읽은 기억이 있는데 구글은 '천문학, 지질학' (이 역시 기술분야네요)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애드고시에서 떨어지시는 분들은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 한가지 더 개인적 주장이기 때문에 판단은 스스로 해야한다는 것 다들 아시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