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100$를 달성하다 / 요인 두 가지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지만, 까마득해 보이던 길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금일 애드센스 수익 '100$'를 달성했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1년 9개월(애드센스는 1년 8개월)만의 쾌거입니다. 20개월 동안 가늘고 길게 50$를 달성했고 거의 한 달 동안 50$ 추가 수익을 올렸습니다. 지나온 시간 대비 한 달 수익은 거의 수직에 가까운 기울기를 가지는 성과입니다.

50$ 달성 소감글입니다. 50달러가 눈물에 젖었다는 싸구려(?) 감성 호소문이네요. ㅡㅡ;

 

애드센스 50$를 달성하다

드디어 기다리던 애드센스 수익 '50$'를 달성했습니다. 물론 지급받을 수 있는 100$까지는 또 한 번의 50$가 남았습니다. 아직 100$도 아닌데 '무슨 자랑이냐' 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블로그를 시작하고 1년 8개..

wizradkk.tistory.com

 100$ 인증입니다. 화면 오른쪽이 가파르게 올라가 있는 그래프를 보실 수 있습니다. 편평한 구간이 워낙 길다보니 기울기가 수직으로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50$에서 100$가 된 한 달 동안의 두 가지 요인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나름 급성장(?)인데 분석해 봐야 더 발전시킬 수 있을 테니까요.

다시 눈물나는 100달러

 저는 현재 블로그를 2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첫 시작 블로그였던 블로그 스팟(Blogspot)이었습니다. 현재는 아래 요인 1 때문에 티스토리로 옮겼습니다. 또 하나는 지금 글을 쓰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1. 모바일 가독성(블로그 스팟에서 티스토리 옮긴 이유)

 블로그 스팟은 티스토리와 같이 초대장(지금은 없지만..)이 없어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웹 프로그래밍 능력이 없으면 그곳에서 제공해 주는 기본적 스킨을 써야 했기에 가독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아래 보이는 왼쪽 예는 그나마 괜찮다는 스킨으로 바꾼 것임에도 오른쪽 티스토리 보다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요즘은 모바일을 통해 사람들이 많이 유입되니(사실 단가도 더 높음) 잘 보여야 합니다. 읽기가 편해야 더 오래 머물게 되고 그 덕에 수익도 올릴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글감과 포털 자체 유입

  두 번째 중요한 요인은 글감, 즉 블로그 주제입니다. 저의 첫 번째 블로그 주제는 '기술'분야였습니다. 특정 직업인이나 공대생 정도가 유입된 것 같습니다. 일반인들은 절대 검색할 일이 없습니다. 블로그의 활성화는 다양한 사람들의 유입이 있어야 하는데 특정 분야만 파서는 절대 절대 불타 오를 수가 없습니다. 유입이 적다 보니 수익도 적게 났었습니다. 그래서 여기 블로그는 잡주제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대신 잘 아는 내용으로 채우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 요인! 포털 유입입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검색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게 됩니다. 방대한 '구글' 바다에서 걸려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음'이라는 에서 걸려드는 편이 훨씬 유리합니다. 

 

정리하겠습니다. 추가 수익 급상승 요인은 모바일 가독성 향상, 블로그 글감의 다양화 2가지입니다.

또 다시 다음 수익까지 달려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