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증권] 계좌 개설하기 with 카카오

지난 포스팅에서 카카오 뱅크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주식용 '증권'계좌를 만들기 위해서 카카오 뱅크를 이용했습니다. 

카카오 뱅크 만들기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https://wizradkk.tistory.com/29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 (한국투자 계좌 개설 예정)

스마트 폰이 발달하면서 은행을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 선두 주자에 '카카오 뱅크'가 있고요. 물론 이미 보편화가 되었지요. 제가 조금, 아니구나 많이 늦은 감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wizradkk.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와 연계된 [한국투자 증권] 계좌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두 회사의 연계 이벤트로 증권 계좌를 만들고 '축하금 5천원', 'KOSPI200 종목 주식 1주'를 받았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카카오뱅크 앱으로 들어가서 좌측상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화면을 조금 내려 [증권사 주식계좌]로 들어갑니다. NH투자증권도 카카오와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저는 원래 하고자 했던대로 한국투자증권 주식계좌를 만들겠습니다. [자세히보기]를 눌렀습니다.

 

앞서 말한 혜택 2개 이외에 위탁거래수수료가 평생무료라고 하네요. 혜택이 쏠쏠합니다 ㅎㅎ. [주식계좌 개설하기]를 누릅니다.

 

약관에 [동의]를 하고 주식과 [연계될 계좌를 선택]합니다. 카카오 계좌가 여러개 있다면 골라주면 됩니다. 저는 1개 밖에 없어서 자동으로 1개 계좌가 표시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주식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만들어 줍니다.

 

 

다음은 신분증 확인 입니다. [다음]을 누르면 사진찍는 화면이 뜹니다. 신분증을 표시된 창에 맞추면 아래 중간 사진과 같이 [신분증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됩니다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되었습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한국투자증권 앱 설치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설치]를 눌러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문자 ' , '카톡메세지'가 옵니다. 카톡메세지는 증권 '계좌번호' 와  '축하금 5,000원'이 카카오 통장으로 들어왔다는 내용입니다.

 

이제 설치된 한국투자 앱으로 들어가서 [확인]을 누릅니다. 다음화면에서 [카카오뱅크 증권계좌 개설 고객]으로 들어가서 통신사 선택후 [인증번호 요청]을 누릅니다.

 

다음은 위 카톡메세지에서 받은 증권 [계좌번호] 와 생년월일 6자리 입력하고, 몇가지를 입력하면서 [다음]-[다음]하시면 됩니다.

정말 동의할 것이 많습니다. 개인정보 필수 동의후 [다음]하시면 됩니다. 창이 하나 뜨는데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는 메세지'입니다. 이제 주식거래를 위해 바이오(지문) 등록하는 순서입니다. [바이오인증 등록 시작]으로 들어갑니다.

 

 

첫번째가 본인확인입니다. 계좌번호, 비밀번호 4자리를 누릅니다. 두번째는 폰으로 인증하면 추가 본인확인으로 넘어갑니다. [ARS]만 고를 수 있습니다. ARS 선택후 바로 전화가 옵니다. 불러 주는대로 인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거의 다 되었습니다. 바이오인증 등록 신청을 확인한 후 [이체한도 설정]하고 [다음]합니다. 바이오인증 방법을 선택하는 데 저는 [지문]으로 했습니다. 손가락을 센서에 올려줬더니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떴습니다. [등록완료]하시면 지문등록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휴 끝났습니다. [로그인]하겠습니다.

 

한국투자 앱이 떴습니다. 등록된 [지문]으로 들어갑니다. 앗 이제 KOSPI200 주식 이벤트 화면입니다. [START] 눌렀습니다. 5,000원 상당의 1주식이 걸렸습니다. ㅎㅎ 조금 아쉽지만 주식에 첫발을 내딛었다는 기쁜마음으로 받겠습니다. 

 

끝났습니다. 이상 주식계좌 개설 포스팅이었습니다.

 

관련글

증권회사별 주식 매매 수수료 비교하기

주식 매도(팔자)시 세금 알아보기

미국 주식투자 계좌 개설하기

미국 나스닥 시가총액 순위 알아보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