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열정을 수익으로.. 애드센스 성공사례 블로그 방문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항상 메인에 계시는 분이 있습니다. 이름도 모르고 무슨 블로그인지 모르지만 사이트 대문짝에 있으니 애드센스'성공하신 분'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는 이 분 블로그를 살펴볼까 합니다. 도대체 어떤 주제의 블로그인지 포스팅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블로그를 방문해 보겠습니다. 

블로그 주소입니다. 

https://www.papillesetpupilles.fr/

 

Papilles et Pupilles

Visitez mon blog de cuisine : recettes faciles et gourmandes, sucrées, salées pour tous les jours ou les grandes occasions.

www.papillesetpupilles.fr

 

블로그 메인화면입니다. 프랑스 분이시네요. 주제는 요리와 여행 입니다. 첫인상은 깔끔함입니다. 군더더기가 없이 포스팅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보통(우리나라만 그런가?) 흔하게 보이는 광고는 안보입니다. 썸네일 사진이 선명하고 제목도 구구절절하지 않고 명료해 보이네요. 

 

상단 메뉴를 보겠습니다. 알아보기 위해 한글로 번역했습니다. 메뉴 첫 번째로 본인 소개를 하고 있네요. 유명인사 같습니다. 아래 방문자를 보니, 와! 십만이상입니다. SNS는 다 하고 있네요. 팔로워도 엄청납니다.

다음 영수증(하하 레시피겠죠)과 여행 메뉴를 보겠습니다. 2005년부터 시작되었다고 하니 포스팅수도 굉장히 많네요. 주제 두 개에 집중해서 전문적인 블로그라는 느낌을 줍니다. '성분' '발견' 메뉴도 요리 관련 내용이네요.

 

다음으로 포스팅 하나를 보겠습니다. 닭요리 포스팅입니다. 근데 광고가..광고가  눈에 안 띄네요. 오른쪽 하나 보입니다만 본인이 쓴 요리책과 여행책입니다. 광고로 안 보이고 '이 사람 책도 쓰네' 하는 이상한 경외감이 느껴집니다. 그런데 이렇게 광고가 없는데 어떻게 애드센스로 성공했는지 궁금해집니다.

 

 

포스팅을 아래로 내려보겠습니다. 요리 레시피입니다. 설명이 몇 줄 안되고 재료 딱 6줄입니다. 단순한데 딱 필요한 내용만 적은 것 같습니다. 저는 설명은 무조건 사진이다는 생각으로 온갖 것을 갖다 붙이려고 하는데... 살짝 충격입니다.

 

드디어 광고(Sponsor)가 나왔습니다. 언뜻보면 포스팅인지 광고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뜬 팝업은 추천 포스팅이네요.

 

포스팅 뒷부분인데요. 댓글이 2페이지 정도 됩니다. 방문자들 댓글에 답장은 다 달아놓았습니다. "소통"이라고 봐야겠네요. 맨 하단에 딸랑 광고 하나 보입니다.

 

애드센스 성공 블로그를 대략 살펴봤습니다. 블로그 소감 키워드는 '깔끔함, 소통, 광고 최소화' 네요. 광고가 이렇게 없을 줄이야 생각도 못 했습니다. 방문자가 워낙 많아서 충당되는 건지 CPC가 높은 건지.. 아무튼 벤치마킹해서 배울 점이 많은 블로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