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건강하게 하는 진짜 간단한 방법

최근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면서 눈이 침침해졌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노안이 온건가? 아직 그럴 나이는 아니라는.. ㅎㅎ) 컴퓨터 모니터를 자주 보게되면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 건조해지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는데요. 다음에 소개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눈의 피로를 풀뿐만 아니라 건강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딱 20초면 됩니다.

 

※ 이하의 눈 운동 방법은 어느 웹사이트에서 베껴 온 것이 아닙니다. 제가 소실적 '단전호흡'을 배우면서 익혔던 수련 중 하나였습니다. 당시 같이 수련했던 어르신들이 효과를 많이 보셨습니다.

 

1. 기도하는 형태로 손바닥을 대고 쎄게 비벼줍니다. 빠르고 강하게 비벼서 마찰열이 손바닥에 느껴져야 합니다. 약 5~10초정도만 해도 손바닥에 불붙은 느낌이 나게 됩니다.

 

2. 열이 난 손바닥을 천천히 눈으로 가져오는데 눈은 뜬 상태로 주위 빛이 안 들어오게 손을 살짝 오므리고 완벽하게 눈을 감싸줍니다. 눈 뜬 상태이므로 깜깜하게 보여야 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의 열기를 눈으로 가만히 느껴줍니다. 약 5초 정도 따뜻한 온기가 눈으로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3. 나머지 5초는 눈동자를 위, 아래, 좌우, 대각으로 움직여 줍니다. 이때도 손바닥에 남은 열기를 느껴주면서 천천히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지금 바로 해보시면 침침한 눈이 한층 선명하게 보일 겁니다.

이상 눈 건강하게 만들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