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하기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나면, 대부분 포스팅이 네이버에 빨리 검색되길 원합니다. 네이버는 크롤링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통상 그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이럴 땐 방법이 있는데요, 수동으로 크롤링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면 크롤링 요청을 빨리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들어갑니다. 서치 어드바이서(Search Advisor)라는 창으로 들어와 지면 '웹마스터 도구'버튼을 누릅니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

 

미리 등록해 둔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등록이 안되어 있다면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등록 블로그 창이 떴습니다. '오늘 수집 현황'을 먼저 보겠습니다. 오류없이 1건의 크롤링이 있었습니다. 좌측 박스에서 '요청'을 누르면 됩니다.

 

요청의 메뉴가 나오면 '웹 페이지 수집'을 누릅니다. 오른쪽 빈 칸에 작성한 포스팅의 웹주소를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제 포스팅 주소 '18' 을 입력한 결과 입니다.  '/18'이 올라간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청완료'가 되었습니다. 얼마 지나 크롤링이 되면 '수집성공'으로 바뀌게 됩니다.

몇 시간이 지나고 웹마스터 도구에 다시 왔습니다. '수집성공'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위 '/19' 포스팅도 '수집성공' 되어있습니다.

 

이상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한 수동 크롤링 요청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