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에 추가 블로그 신청하기

애드센스 중˙고수들은 블로그를 하나만 운영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를 본업(표현이 웃기네요. 블로그 운영이 본업인데 돈벌이가 애드센스이므로 그냥 두겠습니다)으로 하시는 분 중 5~6개를 가지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저품질에 빠져 검색이 누락되는 등,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콘텐츠를 분산시키는 전략 차원으로 다수 블로그를 보유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중수 분들도 보통 2~3개는 운영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한 참 하수지만 따라해보자는 생각으로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바로 이 블로그인데요, 포스팅은 아직 5개지만 광고를 빨리 달고 싶은 마음에 애드센스에 추가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추가 블로그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개요'를 클릭합니다. 기존 애드센스가 달린 블로그(회색으로 안 보이게 처리)가 '준비'라는 메세지로 되어 있는데 운영중이라는 뜻입니다. 그 위에 파란색 버튼 '사이트 추가'를 눌러줍니다.

 

웹사이트 URL은 지금 이 블로그 주소를 긁어다 넣고 '다음'버튼을 누릅니다.

 

벌써 애드센스 코드를 주네요. '복사하기'를 눌러 코드를 클립보드에 저장을 합니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에 들어가서 '꾸미기' - '스킨편집' 으로 들어갑니다.

 

스킨편집에 있는 'html 편집'을 누릅니다. <head>와 </head>사이에 아무 곳에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14번 줄에 커서를 두고 ctrl+v(클립보드 붙여넣기)로 코드를 넣었습니다. '적용'을 누르고 다시 애드센스 창으로 돌아가서 (두번째 위 이미지) "제출"을 클릭합니다.

 


코드가 제대로 넣어졌는지 사이트의 광고 게재를 검토한다는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오래걸리면 최대 2주가 소요된다니 맘편하게 기다려야 겠습니다.

 

다시 애드센스를 들어가 보았습니다. 준비중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얼른 '준비'로 바뀌면 좋겠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